브랜디에서 '성장(매출)에 기여하는 가장 중요한 메인 기능은 무엇일까?
브랜디의 매출을 책임지는 장바구니-결제 기능이다.
브랜디의 결제까지 거치는 프로세스는
앱 유입 > 제품 검색> 상품페이지 열람 > 찜 > 옵션 선택> 장바구니 담기> 결제
이다 이를 통해 브랜디의 AARRR을 분석해 보겠다 또한 각각의 과정에서 어떠한 부분을 지표로 잡고 분석해야 할지 또한 추측해 보도록 하겠다.
ACUISITION
브랜디의 주타겟은 18~34세의 여성들이다. 이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데 인플루언서의 게시물에 "BRANDI와 함께합니다"라는 문구로 광고라는 점을 표시하고 게시물을 클릭하면 브랜디의 앱이나 웹사이트로 연결한다.
또는 유명 연예인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켓팅과 당일 배송을 강조한 마켓팅을 하고있다.
SNS별, 광고별 서비스 유입율, 앱 설치율
ACTIVATION
브랜디의 핵심기능은 소비자가 스토어에서 옷을 구매하는 것이다. 소비자가 스토어내에서 옷을 구매하고 만족하는 경험을 제공하는것이 브랜디의 Activation 이다
이를 위해 브랜디는 첫 구매 할인 쿠폰을 뿌리고 있다.
상품 페이지 열람율, 인기차트 열람율, 추천제품 열람율, 구매율
RETENTION
브랜디는 알림설정을 유도한다. 이후 꾸준한 쿠폰과 세일정보에대한 알림을 보내거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쿠폰을 보내 소비자가 재방문 하도록 돕는다.
장바구니 쿠폰을 보내 특별히 관심있어 하던 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도록 유도하기도 한다
알림 설정 활성화율, 쿠폰 이용율
REFERRAL
1.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을 이용해 지인에게 옷에대한 의견을 물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서비스를 추천하도록 한다.
2. 친구초대 기능을 간편하게 만들어 신규이용자에게 추천하기 쉽게한다.
제품 공유 링크율, 제품 공유 링크를 통한 앱 설치,유입율, 친구초대 코드 입력율
REVENUE
월 서버 사용료 45000원, 판매물품의 13%의 수수료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다.
서버사용료, 판매 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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